연예이슈

장혁 나이 결혼 과거 본명 절권도 출연작품 액션 자녀 아내 드라마

tommy0tt 2022. 8. 6. 21:34


배우 장혁 본명은 정용준입니다. 장혁 예명은 당시 매니저 이름에서 따왔다고 하는데요.
장혁 배우는 차태현, 김종국, 홍경민 등과 친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나이는 1976년생입니다.

무명 시절 소속사에서 배우로써의 가능성을 높이 사지 않아 위태로운 상황이었다고 합니다. 이때 장혁이 돌파구를 찾은 것이 바로 핫도그. 하루에 30개씩 만들며 소속사 사람들을 대접하였다고 하는데, god는 물론이고, 전지현 또한 본인이 만든 핫도그를 먹고 컸다고 내심 뿌듯해했다고 합니다. 이후 리얼입대 프로젝트 진짜 사나이의 해군 1함대 편에서 취사병을 체험할 때 일명 '혁스도그'라는 별칭으로 특별메뉴를 선보이며 자신의 핫도그 요리 실력을 뽐내기도 했다고.
데뷔초 정우성과 많이 비교당했지만 데뷔 14년차인 2010년 드라마 추노를 기점으로 장혁 만의 고유 이미지가 확립되기 시작했습니다.




절권도를 수련했다고 합니다. 이는 화산고 촬영을 위해 준비한 것으로 시작해 영화 이후로도 꾸준한 수련을 거듭한 결과. 추노에서 이대길 역을 맡았을 때 절권도로 대역 없이 화려한 액션연기를 소화해서 액션배우로서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었다고. 추노에서 보여준 액션신은 큰 호평받습니다.




아내는 2살 연상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장혁 부인 김여진 씨는 피트니스 센터에서 만난 재즈 댄스 강사였다고 합니다. 2000년대 초반 장혁은 김수로와 운동센터를 같이 다녔다고 하는데요, 장혁은 재즈 수업을 신청하고 재즈복을 입으며 아내를 만났다고 합니다.

부인은 발레전공 김여진 입니다. 장혁은 재즈수업 회식비를 내기도 했다고 합니다. 아내 김여진 씨는 남편 장혁에 대해 순수한 영혼같다고 언급하기도 했다고.
장혁 자녀로는 아들 2명, 딸 1명이 있습니다.




장혁 배우가 출연한 드라마 작품으로는 고맙습니다, 뿌리깊은 나무, 아이리스2, 운명처럼 널 사랑해, 빛나거나 미치거나, 뷰티풀 마인드, 보이스, 돈꽃, 배드파파, 나의 나라 등이 있습니다.
장혁은 KBS 연기대상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