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이슈

정해인 나이 키 워터밤 정약용 동생 집안

tommy0tt 2022. 8. 6. 21:15


정해인님의 프로필을 먼저 보겠습니다.

본명 : 정해인 (丁海寅, Jung Haein)
출생 : 1988년 4월 1일 (33세)
고향 : 서울특별시
국적 : 대한민국
신체 : 178cm, 68kg
가족 : 부모님, 남동생 정해준(1995년생)
종교 : 천주교 (세례명: 바오로)
소속사 : FNC엔터테인먼트 로고
데뷔 : 2014년 TV조선 드라마 백년의 신부

정해인 배우는 다산 정약용의 직계 6대손입니다. 정약용도 당대 소문난 꽃미남이었으며 얼굴이 희고 단아하게 생겨 정조는 남자인 정약용을 보고 아름답다고 칭찬하였다고 합니다.정해인 배우 역시 흰 피부의 소유자이며 화려하다기 보다 무쌍에 단정하고 동양적인 이목구비가 특징입니다.



대중들에게 알려지기 시작한 것은 드라마 도깨비에서 여주인공 지은탁의 첫사랑인 최태희 역으로 특별출연한 이후였는데, 방송 이후 이 드라마는 카메오까지 잘생겼냐며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같은 시기에 방영한 불야성에서는 꽤 비중있는 배역으로 출연했음에도 드라마가 많이 알려지지 못해서 정해인이 출연했다는 사실조차 모르는 사람들이 많은데, 오히려 잠깐 특별출연한 도깨비를 통해 인터넷과 SNS 등에서 제법 화제가 되어 한동안 '태희 오빠'라는 수식어가 따라다녔습니다.



학창 시절엔 통통하고 동그랬는데 19살 수능 본 후 살이 좀 빠졌다고. 수능 끝나고 친구들과 코엑스에 영화 '드림걸즈'를 보러 가서 아이스크림을 먹다가 한 에이전시에게 연기자로 캐스팅 제안을 받았다고 합니다. 이 일을 계기로 연기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원래는 생명공학쪽으로 진로를 생각하였으나, 연기아카데미를 다니고 나서 '방송연예과'에 합격했습니다.


최근엔 워터밤에 모습을 드러내면서 훈훈한 비주얼을 자랑하기도 했죠.




아버지는 안산에서 안과병원을 운영 중이며, 7살 차이 나는 남동생이 있습니다. 이름은 정해준. 참고로 남동생은 공대생이며, 남동생 역시 이미 군대도 다녀왔다고 합니다. 인터뷰에 따르면 서로 편할 정도로 친하다고 하며 본인은 무뚝뚝한 장남이지만 동생은 애교가 많아서 군대에서도 귀찮을 정도로 거의 매일 집에 전화를 했다고.

그래서 그래 그런거야 촬영 당시 막내아들의 애교를 연기하는데 있어 동생의 행동을 많이 관찰하였다고 합니다. 덤으로 남동생 역시 본인과 닮은 구석은 있지만 그냥 귀엽게 생겼다고 밝으며 동생의 경우 현재 정해인이 모델로 있는 치킨 프랜차이즈를 운영중이라고 합니다.